반응형
HTML5 이용하기 - Canvas 이용하기
- Canvas 이용하기
- 이용방법
- 캔버스의 참조값 얻어오기
var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"#myCanvas");
- 렌더링 할 context 객체의 참조값 얻어오기
var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- 외곽선 색상
context.strokeStyle
- 선의 굵기
context.lineWidth, context.lineCap, context.lineJoin
- 경로 시작
context.beginPath();
- 시작점으로 이동
context.moveTo(100,200);
- 이을점 지정
context.lineTo(500,0);
- 그리기
context.stroke();
- 경로 마무리
context.closePath();
- 채우는 색 지정
context.fillStyle
- 사각형 만들기
context.fillRect(x, y, width, height)
- stroke(외곽) 색상 바꾸기
context.strokeStyle
- 원 만들기
context.arc(x, y, r, startAngle, endAngle, 반시계반향 여부)
cf > x, y, r 값은 radian 값이 들어가야 한다.
radian값 구하는 법 : Math.PI / 180 * X도 - context 에 알파값 부여하기 (투명도)
context.globalAlpha= 0.2; - 글자 출력하기
context.font = "40px sans-serif";
context.fillStyle = "black";
context.fillText(출력할 문자, 좌하단 x, 좌하단 y)
직선 및 사각형 그리기
** 출력 결과 **
- 원 그리기
** 출력 결과 **
- 이미지 로딩하기
- 이미지 로딩하기
var rabbitImg = new Image();
rabbitImg.src = "images/rabbit_1.png";
- 이미지 로딩 후 실행할 함수
rabbitImg.onload = function(){}; - 이미지 나타내기
.drawImage(이미지, x, y, width, height);
** 출력 결과 **
반응형
'WEB기초 > HTM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HTML] HTML5 이용하기 05 - 간단한 슈팅게임 만들기 (9) | 2017.04.19 |
---|---|
[HTML] HTML5 이용하기 04 - Canvas이용한 시계 만들기 (0) | 2017.04.18 |
[HTML] HTML5 이용하기 02 - 정규식 이용하기 (170417) (0) | 2017.04.17 |
[HTML] HTML5 이용하기 01 (170413) (0) | 2017.04.13 |
[HTML] html입문 03 (170313) (0) | 2017.03.1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