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WEB기초/HTML

[HTML] HTML5 이용하기 03 - Canvas 이용하기 (170417)

by 별토끼. 2017. 4. 17.
반응형




HTML5 이용하기 - Canvas 이용하기


  • Canvas 이용하기
- 이용방법
    •  캔버스의 참조값 얻어오기
      var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"#myCanvas");
    • 렌더링 할 context 객체의 참조값 얻어오기
      var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 
    • 외곽선 색상
      context.strokeStyle
    • 선의 굵기
      context.lineWidth, context.lineCap, context.lineJoin
    • 경로 시작
      context.beginPath();
    • 시작점으로 이동
      context.moveTo(100,200);
    • 이을점 지정
      context.lineTo(500,0);
    • 그리기
      context.stroke();
    • 경로 마무리
      context.closePath();
    • 채우는 색 지정
      context.fillStyle
    • 사각형 만들기
      context.fillRect(x, y, width, height)
    • stroke(외곽) 색상 바꾸기
      context.strokeStyle
    • 원 만들기
      context.arc(x, y, r, startAngle, endAngle, 반시계반향 여부)
      cf > x, y, r 값은 radian 값이 들어가야 한다.
            radian값 구하는 법 : Math.PI / 180 * X도

    • context 에 알파값 부여하기 (투명도)
      context.globalAlpha= 0.2;

    • 글자 출력하기
      context.font = "40px sans-serif";
      context.fillStyle = "black";
      context.fillText(출력할 문자, 좌하단 x, 좌하단 y)


  • 직선 및 사각형 그리기


** 출력 결과 **


  • 원 그리기


** 출력 결과 **

  • 이미지 로딩하기
    • 이미지 로딩하기
      var rabbitImg = new Image();
      rabbitImg.src = "images/rabbit_1.png";
    • 이미지 로딩 후 실행할 함수
      rabbitImg.onload = function(){};

    • 이미지 나타내기
      .drawImage(이미지, x, y, width, height);


** 출력 결과 **





반응형

댓글